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청약가점제 계산

친절한문부장 2020. 2. 1. 19:02

청약가점제 계산

 

 

아파트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매매를 하는 방법과 분양을 신청해서 당첨이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분양은 가점제와 추첨제로 구성이 됩니다. 청약 신청과정에서 선택하는 방법은 아니고 분양신청을 하면 자동으로 가점제로 우선 추첨을 하고 가점에서 뽑히지 않은 사람들 중에서 추첨으로 선택을 하게 되는 과정입니다.

 

 

이때 중요하게 생각하면 내용이 청약가점제 계산 입니다. 분양을 신청하고 당첨이 된다면 좋은 기분이 들 수 있지만 상대적으로 경쟁이 낮은 곳에 만약 청약가점제 계산 점수가 높은 사람이 당첨이 된다면 통장만 사용하게 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실 나의 청약가점제 계산 결과가 낮다면 본인이 원하는 분양에는 모두 신청하는게 맞겠죠.

 

 

물론 분양 신청시 청약가점제 계산 점수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높고 낮음과 관계없이 본인의 청약점수는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제 말은 청약가점제 계산 점수가 높다면 정말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고 전략을 세우는게 좋다는 뜻입니다.

 

 

청약에 당첨이 된다면 초기에는 계약금을 내게 되고 대략 6회 정도에 걸쳐서 중도금과 잔금을 치루게 됩니다. 분양과 입주사이에는 2~3년 정도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당장에 재산이 많지 않아도 내집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임은 분명합니다.

 

 

지금부터 청약가점제 계산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경쟁이 심하고 분양 이후에 가격이 상승되는 지역이라면 청약첨수가 높게 형성이 됩니다. 청약가점제 계산 이후에 내 점수가 고득점이라면 분양 예상 점수를 온라인으로 확인하셔서 선택을 잘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청약가점제 계산을 잘못해서 당첨이 되면 부적격 대상자가 되어서 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어떤 분양을 하든 부적격은 항상 나오기 마련인데요. 본인이 이런 대상자가 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청약가점제 계산은 아파트 투유에서 가장 많이 했었습니다.

 

 

하지만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이용이 종료가 될 수 있어서 오늘은 부동산 114를 통해서 청약가점제 계산은 어떻게 하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물론 아직 아파트투유에서 청약가점제 계산이 이용 가능하니 이곳으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부동산 114 홈페이지를 검색하고 접속하면 상단에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이중에서 4번째에 있는 분양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여러가지 메뉴가 뜨고 그 중에서 청약전략을 선택해 주세요.

 

 

청약전략은 청약에 대해서 아직 잘 모르는 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가이드에서 시간을 두고 한번정도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4번째에 있는 청약가점제 계산을 선택하겠습니다.

 

 

가점사항 확인하기에서 주택소유여부와 무주택기간, 부양가족수 그리고 청약통장 가입기간을 선택하면 청약가점제 계산이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항목별 가점사항이 있어서 내용을 자세하게 참고하면 됩니다.

 

 

무주택기간은 32점이 만점이고 15년이상일때 받을 수 있습니다. 부양가족수 또한 35점 만점으로 6명 이상일때 만점입니다. 무주택기간에 해당하기 위해서는 모집 공고일 현재 청약통장 가입자의 주민등록등본에 등재된 가입자 및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자여야 합니다.

 

 

부양가족은 주민등록등본에 등재된 직계존, 비속으로 세대주로서 3년 이상 부양하여야 하고 자년의 경우 미혼자녀로 한정하고 있습니다. 청약 통장가입기간은 17점 만점으로 15년 이상입니다.

 

 

청약가점제에 관심 있는 분들은 이러한 모든 조건이 분양공고일 기준으로 완성되어야 한다는 점도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분양공고일 이후에 자격이 충족된다면 부적격당첨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청약가점제 계산에 대한 주제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