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금복권 실수령액
로또와 연금복권 둘 중에 어떤 것을 선호하시나요? 사람의 성격과 취향에 따라서 선택이 많이 달라지는데요. 현재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은 로또를 선택하고 안정적이고 노후에 대한 걱정을 없애는 방법으로는 연금복권이 선호가 됩니다. 오늘은 연금복권 실수령액이 얼마인지 비교해 보겠습니다.
연금복권 실수령액 확인 하기 전에 우선 당첨의 행운만이라도 잡아보고 싶네요. 매주 연금복권을 구매하고 있는데 한번 당첨되는게 어렵네요. 꼭 1등이 아니여도 순위권에 한번 들어가보면 좋겠습니다. 연금복권은 1등은 매월 5백만원씩 20년동안 연금의 형식으로 상금을 실수령하게 됩니다. 그래서 연금복권 520으로 이름을 지었죠.
다만 매달 받을 수 있는 500만원은 세전 금액입니다. 연금복권 실수령액은 500만원에서 세금이 제외됩니다. 연금복권 1등에 당첨이 되면 매달 소득세와 주민세를 원천징수하게 됩니다. 원천징수 세율은 22%로 연금복권 실수령액은 500만원에서 22%가 공제 됩니다.
즉 1등 연금복권 실수령액은 매월 390만원입니다. 로또 1등과 비교를 해보면 로또는 1등 당첨때 받는 금액이 커서 세금 구간이 33%입니다. 즉 연금복권 실수령액은 22% 세금을 공제하는 반면에 로또는 33%를 원청징수 하기 때문에 세금만 따지면 연금복권이 유리합니다.
또한 연금복권에서 많은 분들이 걱정하는 20년간 못받는 경우입니다. 만약 연급복권 당첨자가 20년간 실수령 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상속이 가능합니다. 연금복권 실수령액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봤는데요. 다음으로 많은 분들이 연금복권에 대해 궁금해 하는 점은 일시불 수령입니다.
연금복권 1등은 일시불 수령이 불가능하지만 2등부터 7등까지는 연금복권을 수령을 연금처럼 받지 않고 한번에 받게 됩니다. 2등 연금복권 실수령액은 22% 원천징수를 하고 7800만원을 받게 됩니다.
연금복권 2등은 수령금액이 1억으로 확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연금복권 지급일은 당첨 확인 후 익월 20일부터 지급이 됩니다. 1억 미만의 수령액은 농협은행 각지점에서 가능합니다.
1등 연금복권 실수령액 총액을 계산해보면 매달 받는 금액을 20년간 더해보면 936백만원입니다. 로또 1등 실수령액과 비교해보면 매회차마다 다르긴 하지만 조금 부족한 금액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정적인 면에서 정말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신문을 보면 로또 1등에 당첨된 사람들이 생각보다 자금관리가 쉽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런면에서 꾸준하게 받아서 생활할 수 있는 연금복권의 장점이 빛을 발합니다.
참고로 연금복권은 로또보다 당첨확률이 2.6배 정도 높다고 합니다. 연금복권은 2등 당첨번호는 1등의 앞, 뒤 숫자로 정해지기 때문에 1등과 2등에 동시에 당첨될 확률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33% 세율은 3억에 초과하는 당첨금액부터 적용이 됩니다. 따라서 22% 세율과, 33% 세율이 나온 근거이고 연금복권 실수령액은 다시 한번 22% 세율이 적용되는 점을 확인하겠습니다.
연금복권 실수령액에 대해서 글을 쓰면서도 기분이 좋은데요. 왠지 당첨된 기분이 드는건 왜일까요? 연금복권은 동행복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구입하거나 복권판매점에서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연금복권을 구입할때는 조, 번호 등 마음에 드는 번호를 선택하면 됩니다. 로또와는 달리 서명 절차가 있는데요. 내가 원하는 회차, 조, 번호가 맞는지 확인하고 연금복권 뒷면에 서명을 하게 됩니다.
연금복권 추첨방송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30분에 하고 있습니다. 방송 채널은 mbc 드라마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로또는 매주 토요일에 하고 mbc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연금복권 실수령액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