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장기렌트카 단점 정리

친절한문부장 2019. 7. 19. 09:28

장기렌트카 단점

 

 

차를 구입하려고 하는 분들은 생각이 많아지는데요. 일단 어떤 차를 선택해야 할지부터 고민이 많아집니다. 내 마음에 드는 차가 있어서 결정을 했어도 구입 방식에서 또 한번의 선택을 해야되죠. 예전에는 차를 구매한다고 하면 대부분 새차 또는 중고차 였습니다.

 

 

요즘에는 장기렌트가를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대안이 되었습니다. 차량교체주기가 빠르거나 사업자 법인에서 많이 이용하던 방법이었는데요. 점점 일반 개인들까지 장기렌트카를 선택하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차는 구입하는 순간부터 가치가 떨어지죠.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면 이런 걱정을 안해도 됩니다. 장기렌트카란 차량을 본인이 직접 구매하지 않고 2~5년 장기적으로 차를 렌트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장기렌트카 단점을 알아보기 전에 장점도 비교해 보겠습니다.

 

 

차량 구입할때는 취등록세, 보험료, 세금이 발생하는데요. 장기렌트카는 이런 비용이 나오지 않습니다. 또한 한번에 부담하는 차량 비용이 분할되기 때문에 초기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행거리가 많은 사람의 경우에는 본인 차량이 감가상각이 많이 되죠. 또한 많은 주행거리로 부품 소모도 빨리 됩니다. 장기렌트카는 주행거리에 관계없이 차량을 운행할 수 있고, 정비 상품을 택하면 타이어교환, 소모품관리 등 차량관리가 되기 때문에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차량이 본인 소유가 아니기 때문에 매년 발생하는 세금을 납부하지 않아도 되고 장기렌트카 계약이 종료되면 새로운 차량을 선택할 수 있어서 다양한 차를 운전해보고 최신의 차를 이용한다는 매력도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렌트카 단점도 많이 있죠. 장기간 계약을 하고 중간에 해지를 하게 되면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계약에 따라서 위약금 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갑자기 생길 상황에 대비해서 위약금을 확인해 보고 장기렌트카 계약을 하는게 좋습니다.

 

 

또 다른 장기렌트카 단점은 개인이 직접 보험에 가입하지 않기 때문에 보험경력이 쌓이지 않습니다. 보험료는 매년 안전하게 운전을 하면 조금씩 하락하는데요. 다만 장기렌트카를 운행하면서 잦은 사고가 있었다면 이 또한 보험료에 반영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차량 번호에 민감한 분들에게는 장기렌트카 단점이 하나 더 있습니다. 차량에 하, 호 번호를 사용해서 렌트카라는걸 인식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민감하지 않다면 문제가 없는데요. 회사차량으로 보거나 대여한 차량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장기렌트카 단점은 할부금처럼 많은 돈을 냈지만 내 소유 차량이 없다는 점입니다. 중고나 할부로 구입했으면 시간이 지나도 차가 남겠지만 장기렌트카는 결국 내 차는 아닌 것이죠.

 

 

지금까지 장기렌트카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장점과 단점을 비교해서 결국 선택하는건 본인 몫입니다.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환경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나에게 가장 좋은 방법으로 잘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