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페이 사용법, 편리하다
요즘에도 지갑을 가지고 다니시나요? 물론 여자분들은 대부분 백을 들고 다니기도 하고, 남자들 중에서도 지갑을 악세사리로 쓰는 분들이 있죠. 하지만 전보다 지갑을 휴대하고 다니는 분들이 줄긴 했습니다. 저만해도 카드 지갑을 사용하다가 최근에는 카드지갑도 불편해서 카드 한장만 가지고 다닐때가 많아요.
물론 카카오페이가 지갑 사용을 줄인 주요 원인은 아닙니다. 점점 카드를 많이 쓰게 환경이 변했고, 카카오페이처럼 스마트결제 방법이 많이 생겨났죠. 예전에는 만원이하를 카드로 결제하면 괜히 미안한 기분이 들었는데, 이제는 커피 한잔을 마셔도 카드를 사용하는게 일반화 되었네요.
카카오페이 사용법은 정말 편리합니다. 물론 다른 전자결제 방법도 다 편리하고 쉽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경쟁에서 밀려나기 때문이죠. 그래서 카카오페이를 비롯한 업체들이 현재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익혀두면 이런 혜택을 누릴 수가 있죠.
카카오페이 가장 큰 장점은 따로 어플이 필요 없고 카톡에서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카톡화면에서 pay를 선택하면 카카오페이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카카오페이 화면으로 넘어갈때 최근에 제공되는 혜택들이 뜹니다. 물론 혜택을 받는것보다 안쓰는것이 더 절약하는 방법이지만, 구매를 해야만 하는 상황이라면 카카오페이 혜택을 누리는게 낫습니다.
카카오페이 화면에서 대부분 업무를 다 처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알아보기 위해서 위 화면을 메인화면으로 부르겠습니다. 카카오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계좌를 연결하고 충전을 해야 합니다.
저는 연결계좌가 있어서 충전을 누르면 바로 충전화면으로 넘어가요. 계좌 연결이 안되어 있는 분들은 1계좌 이상을 연결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금액을 충전하면 카카오페이 머니가 만들어지게 되죠. 계좌 연결은 한개 이상 가능하기 때문에 생활비, 소비통장같이 이름을 나누어 놓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계좌가 연결되면 카카오페이 돈받기, 송금을 할 수 있어요. 제가 카카오페이를 처음 사용한 계기가 친구들이 축의금을 카카오페이로 보냈기 때문인데요. 카카오페이 사용을 원하지 않고, 단순히 친구들이 보내준 축의금만 받고 싶은 분들은 메인화면에서 송금을 내 계좌로 보내면 됩니다.
송금을 할때는 카톡에 있는 친구 목록이나 상대방 계좌번호를 입력해서 보낼 수 있어요.
카카오페이 사용법 중에서 매장에서 게산를 할때는 메인화면에서 결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물론 이때는 개인 바코드를 미리 생성해야 해요. 그 이후 부터는 편하게 결제를 누르면 내 바코드와 QR코드가 나오고 상대방 단말기에 갖다 대면 쓸 수 있어요. 반대로 상대방 바코드를 읽어서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별거 없다는 느낌도 받을 수 있어요. 사실 말씀은 길게 들였지만 카카오페이 사용법은 계좌연결하고 충전하고 바코드 찍으면 끝입니다. 오히려 어떤 혜택이 있는지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면 좋고, 다른 서비스를 연결해서 자신의 생활을 좀 더 편리하게 만드는 방법을 연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