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생 잊지 않을거 같던 전역일과 군번이 이제는 기억조차 나지 않네요. 다른 포스팅을 보면 대부분 pc를 이용해서 전역자 군번조회 하는 방법들을 전달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pc로 국가기관이나 공공기관 접속하는걸 극혐하는데요. 프로그램 깔라고 요구하는게 너무 많고, 그런 프로그램들이 pc성능을 저하하는거 같더라구요. 저는 간편하게 모바일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전달해 볼께요.

 

 

 

병역 안내라는 어플인데요. 전역자 군번조회를 위해서 깔았다가 필요 없으면 어플만 삭제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더 간편한거 같아요. 나라사랑카드 발급 같은데도 이용할수 있고 예비군 날짜도 확인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예비군 끝날때까지는 이용해 볼만한것 같습니다.

 

 

각종신청-> 동원 예비군 -> 군전역일자/ 군번조회 만 차례대로 누르면 전역자 군번조회를 통해 원하는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간단하죠ㅎ 단 본인 확인을 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이건 pc로 해도 마찬가지에요. 아래와 같이 입영일자, 전역일자, 군번이 나옵니다.

 

 

혹시 어플로 확인하는 방법 조차 귀찮으신 분들은 병무민원상담소(1588-9090)으로 전화 문의 할 수 있습니다. 이상 모바일로 간편하게 하는 전역자 군번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